2019학년도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 합격

  • 김*우조회 213 2019.06.05
  •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에서 재수를 하고 이번에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 19학번으로 입학한 김상우라고 합니다.



    [강남대성자연별관에서 대기만성을 꿈꾸다] 

    Q. 재수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계기

    제가 아무래도 노력한 것에 비해 작년에 결과가 많이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바로 재수를 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Q.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을 선택한 이유

    제가 처음 재수학원을 알아볼 때 지인분들께 많이 물어봤는데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의 학습 시스템이 잘 구성되어 있다고 이야기를 듣고, 추천받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의 장점

    학습 시스템 면에서 일단 지도 선생님들께서 학기초부터 수능 볼 때까지 분위기를 잡아주셔서 초심을 지키면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Q.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의 관리 시스템

    자율학습시간에 지도 선생님께서 지속적으로 순찰 다니시면서 반마다 학습 분위기를 유지시켜주셨던 것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제 담임선생님이셨던 박장순 선생님이 제일 기억에 남는데요. 저한테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학습 태도나 학습 방향도 잘 잡아주셔서 정말 고마웠던 것 같습니다. 그 선생님 덕분에 정말 재수생활을 무사히 잘 마친 것 같습니다.


    Q.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대기만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에서 재수를 하면 모두 열심히 해서 원하는 대학에 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남대성자연별관 콘텐츠]

    Q.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각 과목마다 제가 어떤 점이 부족한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그리고 제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어서 전체적인 윤곽을 잡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해시태그 2750

    제가 수학 실수를 많이 하는데, 2750을 통해서 실수를 많이 잡았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수능에서도 실수 없이 잘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과목별/시기별 학습법]

    Q. 국어 과목 학습법

    저 같은 경우 우선 기출을 중심적으로 공부했는데요. 기출을 개념서로 보고, 그걸 반복해서 본 다음에 출제가 어떻게 되는지, 문제에서 어떤 부분이 강조되어 나왔는지 출제 기재를 파악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했습니다.


    Q. 수학 과목 학습법

    수학의 경우, 처음에는 기본 유형과 기본 풀이를 꼼꼼하게 정리해서 문제에 적응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다음 적응한 뒤에는 개념을 위주로 공부해야 하는데, 개념이 기출로 어떻게 나오는지 분석을 해서 다음 수능 문제가 어떻게 나올 건지 예상하면서 공부했습니다.


    Q. 영어 과목 학습법

    영어를 단어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서 단어를 위주로 공부했는데요.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하다 보니까 지문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EBS 연계율도 굉장히 높아서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교재 위주로 공부한 것 같아요.


    Q. 탐구 과목 학습법

    저는 화학Ⅰ과 지구과학Ⅱ를 선택했는데요. 먼저 화학의 경우, 화학 기출분석을 해보시면 6평과 9평이 수능과 굉장히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6월, 9월 중심으로 화학이 어떻게 나왔는지 예상을 하면서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구과학Ⅱ의 경우 개념들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그래서 교과서 위주로 개념들이 어떻게 기출로 나왔는지 분석하고, 아직 나오지 않은 개념이 어떻게 나올지 예상하면서 공부했습니다.


    Q. 취약 과목 학습법

    제가 제일 자신 없던 과목은 국어였는데요. 국어를 공부할 때, 제가 주로 읽을 때 어떤 부분에서 잘못 캐치하는지, 어떤 부분을 놓치는지 꼼꼼하게 분석해서 노트로 정리한 다음에 문제를 풀면서 점점 개선해나가는 방향으로 공부했습니다.


    Q. 6평 이전과 6평 이후, 9평 이후와 수능 당일까지 시기별 학습법

    6평 이전까지는 문제 풀이보다는 개념을 중심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6평이 끝난 다음에는 6평 문제가 어떻게 나왔는지 문제풀이 전략을 세워서 9평까지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9평 이후에는 새로운 개념들보다는 그동안 제가 정리했던 것들, 부족했던 것들을 점검하면서 수능 당일까지 공부했습니다.



    [ 재수생활 TIP ]

    Q. 재수생활 동안 성공적인 재수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처음에는 정신력이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공부를 하다 보니까 체력이 뒷받쳐주지 않으면 아무리 정신력이 강하다고 해도 공부가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체력관리가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Q. 재수생활 동안 가장 즐거웠던 순간과 힘들었던 순간

    제일 즐거웠던 순간은 제가 취약했던 과목인 국어 성적이 확 올랐을 때고요, 제일 어려웠던 순간은 제가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진척이 느껴지지 않았을 때였는데, 그때 한계를 느끼고 한심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이걸 넘으면 제가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마음가짐으로 극복했던 것 같습니다.


    Q. 합격 소감

    맨 처음에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제가 1지망으로 가고 싶었던 대학이었기에 너무 기뻐서 힘껏 소리 질렀습니다. 그리고 노력은 정말 자신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걸 정말 뼈저리게 느낀 것 같습니다.


    Q. 수능 재도전하려는 후배들에게 격려의 한 마디와 조언

    재수생활이 많이 아주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거예요. 그래도 계속해서 자기가 원하는 대학을 가서 대학생활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재수를 하시면 조금 부담감을 줄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너무 초조해지지 말고 체력관리 잘 하면서 끝까지 해서 꼭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